병원코디네이터1급

"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"

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번호: 2016-005241

과목소개

  • 담당교수: 조승혜
  • 수업방식: 온라인 중심
  • 강의차수: 25차시
  • 강의시간: 5주
  • 수 강 료: 400,000원
  • 자격증발급비: 80,000원

병원코디네이터1급란?

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,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.
이미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입니다.
위 자격은 국가 외의 자가 자격을 신설하여 운영하기 위하여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국가공인 자격증을 관리하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한 민간자격증 입니다.

수강대상

  •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
  •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
  • 환자관리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,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

활동유형

  • 관련직종
    • 의료기관 종사
    • 서비스 코디네이터(진료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전달을 통해 의료인과 환자와의 관계 형성을 담당)
    •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(진료 전후 상담과 전반적인 비용 상담 등으로 치료의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)
    • 기획 코디네이터(의료 시장의 변화에 대한 시장 조사는 물론 고객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및 홍보 기획을 진행)
  • 관련직종
    • 의료관광 코디네이터(외국인 환자의 유치는 물론 방문한 목적에 맞게 진료 안내와 설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)

강의계획서

조승혜교수님

  • 수원여자대학 치위생학 전공
  •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혁신관리자과정
  • 보건복지부 치과위생사 면허취득
  • 메디컬투어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치과담당
  • 현 팀컨설팅 수석컨설턴트 겸 이사
  • 현 에듀커넥션 전임강사
  • 현 다온미래인재교육원 병원상담실장과정 전임강사
  • 전 리더스 소사이어티 커뮤니케이션즈 대표
  • 전 PMCG 경영컨설팅 및 코디네이터 과정 전임강사
  • 전 Dental leaders 경영컨설팅 및 아카데미 수석 컨설턴트
  • 전 연세밝은 미소치과 총괄실장
  • 전 여우치과(홍대점) 운영실장
  • 전 화이트클리닉 코디네이터
  • 1강고객만족 경영관리

  • 2강병원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

  • 3강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

  • 4강이미지메이킹

  • 5강의료서비스 행동(인사, 표정)

  • 6강의료서비스 행동(매너)

  • 7강리셉션 관리

  • 8강고객 유형별 응대 I

  • 9강고객 유형별 응대 II

  • 10강커뮤니케이션 스킬 I

  • 11강커뮤니케이션 스킬 II

  • 12강고객의 니즈 알기

  • 13강전화응대

  • 14강전화상담

  • 15강비대면 상담

  • 16강내부고객관리

  • 17강고객상담 실무

  • 18강고객상담 스킬

  • 19강불만고객 응대 I

  • 20강불만고객 응대 II

  • 21강CRM part.I

  • 22강CRM part.II

  • 23강MOT

  • 24강고객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

  • 25강QI와 고객만족도

로딩: 0.37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