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교육과정"
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번호: 12345-4567892017년 초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며, 당해 입학하는 중학생부터는 의무화 되는 소프트웨어교육은 해당 과정이 얼마나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증명하고 있습니다.본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강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언플러그드 활동, 피지컬 컴퓨팅,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을 소프트웨어교육과 접목시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며,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창의력을 일깨우는 소프트웨어교육 지도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할 것입니다.
1강소프트웨어란 무엇인가
2강소프트웨어 교육은 왜 필요한가
3강컴퓨팅 사고력 키우기
4강언플러그드 컴퓨팅 기초
5강언플러그드 컴퓨팅 심화
6강언플러그드 컴퓨팅 활동 1
7강언플러그드 컴퓨팅 활동 2
8강프로그래밍 언어
9강스크래치 시작하기
10강스크래치 사용하기
11강변수와 연산
12강조건문과 반복문
13강마녀와 마법사 1
14강마녀와 마법사 2
15강마녀와 마법사 그리고 박쥐 1
16강마녀와 마법사 그리고 박쥐 2
17강엔트리 시작하기
18강독수리의 비행 1
19강독수리의 비행 2
20강피지컬 컴퓨팅 시작하기
21강스크래치X와 피지컬 컴퓨팅
22강엔트리와 피지컬 컴퓨팅 1
23강엔트리와 피지컬 컴퓨팅 2
24강3D 프린터 만나보기
25강3D 프린터 출력과 수업 속 적용